기록 분야 ‘그랜드마스터’ 이종관 박사의 인생이 담긴 영상 자서전(1부)

- 인기 예감인 "영상 자서전" 대한노인회와 도전한국인이 함께 합니다

김서영 기자 | 입력 : 2021/03/14 [10:53]

▲ 기록제조기 이종관 Plus A Academy 대표(박사)     ©챌린지뉴스

     

점이 모여 선이 되고 하루가 모여 1년이 된다.” 이종관 박사는 하루를 쪼개고 쪼개서 연구와 학문에 정진하며 각종 기록을 경신해나가는 도전의 끝판왕이다.

국가 은탑산업훈장, 대통령 표창(2), 국무총리 표창, 서울특별시장 표창등을 비롯한 국내외 포상 79최다 수여, 정부 및 기관 위촉장 최다 수여 175, 개인 도서 최다 보유 12,000, 각종 자격증 87, 국내 최초 인상마케팅 도입 등 최초, 최고, 최다기록의 그랜드마스터이다.

 

한양대 공학사, 연세대 경영학석사, G.A.U.F, ARANETA대 경영학박사, MONGOL ULAANBAATAR대 철학박사를 취득하였고, 4개의 명예박사(철학, 산업경영학, 교육학, 심리학) 박사 학위도 취득했다. 그리고 미국 죠지워싱턴대, 러시아 MOSCOW, 영국 OXFORD, 인도 TIBETAN, 미국 CORNELL, 일본 JAL COS, 일본 大丸 高峴연구소에서 단기교육과정을 수료하기도 하였다.

 

이종관 박사는 세계 최초로 인상마케팅을 정립한 인물이기도 하다.

인상마케팅이란 동양철학인 인상학을 경영학 마케팅과의 융합을 통하여 탄생한 학문으로 고객의 ()을 읽고 고객의 마음까지도 읽음으로써 고객에게 한발 먼저 다가가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학문이다.

본 학문의 연구를 위하여 2000년도에 몽고반점으로 DNA가 동일한 MONGOL국가로 유학하여 국립 ULAANBAATAR대에서 “Identification of Personality and Communication through Face Reading" 논문으로 철학박사(최우수논문상)를 수여 받았다.

G.A.U.F, ARANETA대에서 경영학 박사(최우수논문상)과정에서 수학한 경영학 마케팅과 동양철학인 인상학과의 융합을 통하여 인상마케팅이란 학문이 탄생되었다.

그의 경영철학은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인 미국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 1909-2005)교수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하였다.

 

2012년부터 문학세계로 등단한 시인이기도 하며, 칼럼니스트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문학세계문인회원이며, 시집으로는 그리움만 고였어라 등 13권의 시집을 냈고, 동인지 하늘비 산방2회 출간하였으며, 한국을 빛낸 문인들에 등재되었다.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 속에서 이종관 박사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가는가.

그의 기록 업적은 한 사람의 인생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빼곡하다.

멈추지 않는 도전 열정과 화수분 같은 아이디어로 이미 최고의 경지에 올랐지만, 그의 기록 경신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다.

 

기록제조기 이종관 박사의 더 자세하고 생생한 인생 스토리는 도전 한국인 영상 자서전에서 만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포토에세이] 대궐도… 노인조…족제비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