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작가의 아지트서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 시상식 성료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12/05 [20:41]

서울 노작가의 아지트서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 시상식 성료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 시상식이 5일 오후 서울 신사역 인근(강남대로 97) 노작가의 아지트에서 열렸다.  

 

▲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 수상자들과 심사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래 중앙이 행사를 주최한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     © 챌린지뉴스

 

이날 행사는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 대한민국명품명인인증위원회, FDA ASIA LLC가 주최.주관했다 

코로나 예방수칙과 거리두기 기준을 준수하고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조은비 도전한국인 대학생 홍보대사가 사회자로 마이크를 잡았다 

먼저 사회자의 단체 및 인증위원회 소개가 있었다.

 

도전한국인은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도전인들을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NGO 법인이다. 10년간 40회 이상의 행사를 해왔고, 꿈과 희망을 통해서 지속적인 도전정신으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기록, 세계최고기록인증, 명인, 명장, 명품, 희망얼굴, 도전한국인상, 축제 등을 인증시상하며 대한민국 민간기관에서 신뢰와 명성을 가지고 사명과 책무를 수행하고 있다. 도전한국인단체는 코로나19 위기시대에 꿈, 희망, 미래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위원회는 단기간 반짝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천년후를 이끌어갈 대한민국 천년희망프로젝트 일환으로 명품/명인 인증제를 도입 시행하고 있다. 분야별 전문가 섭외와 체계적인 운영을 위하여 대한민국명품.명인인증위원회 심사단 조직도 보강했다. 중소상공인 제품과 명인, 명장, 특산품, 명품지역 축제, 농산물 등 도전한국인 수상자의 상품을 홍보, 유통하는 비대면 온라인판매로 대한민국 상생의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음 순서로 조영관 도전한국인 대표의 인사말 및 참석자 소개와 심사위원들의 심사평이 있었다.

 

조영관 대표는 오늘 코로나 때문에 참석을 못한 수상자들도 많다면서 비대면을 겸해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또한 이돈희 선생(어버이날 만든이), 이종관 그랜드마스터, 정성봉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본부장, 김만환 박사,정인균 변호사 등 시상식에 참석한 심사위원들을 일일이 소개했다.

 

심사위원들의 심사평도 있었다. 정성봉 심사위원은 명인의 심사 기준으로 도전한국인의 취지에 맞게 도전정신과 창의성, 미래가치를 평가하고, 미래시대에 귀감이 될 수 있는 그런 분들을 선정한다고 설명했다.

정성봉 위원은 명품 또한 명인으로부터 나온다면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서 오늘 이렇게 귀한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오늘 행사 장소를 제공한 노작가의 아지트 노도윤 대표도 축하 인사를 했다. 노도윤 세계여행가는 지구를 세바퀴 반 돈 노도윤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노도윤 대표는 제가 새로운 도전을 해보겠다는 각오와 다시 태어나는 기분으로 이름을 노도윤으로 바꿨다면서 도전한국인으로부터 대한민국 최고의 상을 받은 이후 세계 어디를 가도 대한민국 최고라는 자부심으로 저를 더 넓은 세상으로 끌어냈다고 말했다.

 

오늘 하이라이트인 시상식은 조용하고 차분한 가운데 진행됐다. 수상자 중에 조운용 창호금속명인과 허홍엽 간호명인은 멀리 호남 광주에서 올라와 박수를 받았다.

 

명품을 수상한 무인 라면 조리기 오토세프도 눈길을 끌었다. 자판기 버튼만 누르면 2분 만에 일반라면이 끓여져 나온다는 제품 설명을 들은 참석자들은 시상식이 끝난 후 즉석에서 라면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별상 수상자인 무강 박창로 화백은 세계최초 한국화요철준범 창안자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다. 또 한 명 남인우 한국뷰티정책연구회 회장은 명예박사(UN PEACE UNIVERSITY)로 특별상을 받았다.

 

▲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 수상자들과 심사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래 왼쪽에서 두번째가 행사를 주최한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대표     © 챌린지뉴스

  

대한민국 명품.명인인증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명인상(Grand Master)> 조운용 창호금속명인- 우민산업개발 대표(30) 허홍엽 간호명인- 나주, 효사랑요양병원(30) 전혜란 가발명인- 지노헤어 필리스가발(20년 연구) 이윤복 국군위문공연 명인- 백룡컴퍼니 대표(750회 공연과 나눔) 조명곤 건설명인- 포유젠 대표이사 강성욱 요식업명인- 포펀랩 F&B대표 김동현 청년사회활동 명인- 포 펀더맨탈 랩 팀장 편정혜 청년요가명인- 엠케어 평생교육원.

 

<명품상(Prestige Brand> 오토셰프- 신홍석 오토셰프 주식회사 대표(국내 유일 라면자동판매기) 피플투데이- 손경숙 피플투데이 대표(30) 보배화물- 김용일 보배화물 대표( 40)

 

<특별상>도전명예의 전당(Hall of Fame): 무강 박창로 화백(세계최초 한국화요철준법 창안) 도전명예의 전당 3명예박사(Honoray Doctor): 남인우 한국뷰티정책연구회 회장(UN PEACE UNIVERSITY 명예박사)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이 기사는 인물뉴스닷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inmulnews.com/sub_read.html?uid=6379&section=sc78&section2=)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서울 우이천에 날아든 겨울 진객(珍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