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나요? 서울 강남 한복판 당나귀 서식지역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07/02 [11:01]

아시나요? 서울 강남 한복판 당나귀 서식지역

 

서울에서도 가장 번화가로 손꼽히는 강남 신사동에 당나귀 출몰지역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강남대로 146길 대로에 인접한 신사동 벽화골목이다.

 

 

당나귀가 살고 있는 집에 당당하게 내걸린 당나귀 가족들의 자기소개도 흥미롭다. 안녕하세요! 우리들은 강남 당나귀 미코, 럭키, 미남, 꽃님이에요.

이곳엔 볼거리가 또 하나 있다. 담벼락엔 다양한 색상의 페인트 물감으로 그린 벽화가 있고, 유머와 위트가 넘치는 글귀가 이곳을 지나는 시민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그래 얘들아. 젊었을 때는 돈이 최곤거 같고 돈만 준다면 뭐든 다할거 같지만... 늙고 나면 돈은 니들이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최고다. 안되는거 하지 말고, 하고 싶은거 해라.

 

이게 다가 아니다. 100M 남짓 짧은 골목으로 걸어들어가다보면 푸른 색 물감의 그림으로 가득 채워진 계단을 만난다. 가파른 계단을 오르다 보면 숨이 차고 힘들지만 마치 더 좋은 세상이 펼쳐질 것 같은 천국의 계단을 걷는 착각이 든다.

 

계단을 오르고 나서 100M쯤 걸어가면 또하나의 거대한 벽화를 만날 수 있다. 건물 벽에 펼쳐진 그림을 감상하다보면 일상에 찌들었던 피로도 한순간에 날아가버린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이 기사는 인물뉴스닷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inmulnews.com/sub_read.html?uid=6336&section=sc11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기사
아시나요? 서울 강남 한복판 당나귀 서식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