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의 인맥칼럼] 행복한 성공을 만드는 ‘300의 힘’

김명수기자 | 입력 : 2020/02/05 [16:26]

[김명수의 인맥칼럼행복한 성공을 만드는 ‘300의 힘

 

아침 기온 영하 12도로 수은주가 뚝 떨어진 202025일 오전 서울 남부터미널역 인근에서 가슴 뛰는 삶을 살고 있는 열혈 남성을 만났다.

 

▲ '와일드이펙트'의 저자 유광선 한국평생교육원 대표.     ©

 

험하고 거친 세상을 긍정적으로 와일드(WILD)하게 살아오면서 터득한 행복한 인생의 비밀을 진솔하게 풀어낸와일드이펙트의 저자 유광선씨다.

WILD의 철자를 하나하나 뜯어보면 깊은 뜻이 들어있다. Want(원하라). Imagine(상상하라). Learn(배워라). Declare(선언하라).

원하는 게 있어야 기회의 신이 찾아온다. 상상의 자유를 마음껏 누리자. 배움을 통해 나를 반성한다. 인생스펙을 이기는 서류는 없다. 내 꿈을 밝히면 동지가 생긴다.

행복한 성공을 원한다면 300을 행하라. 그가 말하는 300100의 트리오를 의미한다. 꿈을 실현하기 위한 연결고리로 100권의 책을 읽고, 100곳의 발품을 팔고, 100명의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는 노력과 행동이 투영된 숫자다.

0에서 시작한 카운트가 300에 이르는 동안 속도가 더딜지라도 꿈이 현실로 바뀌는 순간에 다가서는 감동을 맛볼 수 있다.유광선 대표가 그렇게 살아왔다.

100권의 책을 읽으면 100명의 지혜를 빌리는 것이고, 100곳을 방문하면 실패와 성공의 현장을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100명의 전문가를 만나면 성공 노하우를 가진 100명과 함께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이치와 같다.

한국평생교육원 대표. 국제코치연합원장. ()한국중장년고용협회 교육원장. 그가 CEO를 맡고 있는 직업의 일부다. 출판사도 경영하고 있다. 요즘 같이 극심한 출판 불황에도 1000권 이상의 책을 편집한 45년 경력의 베테랑 출판 편집자를 영입해서 한 달에 한권 꼴로 책을 펴내고 있다.

 

▲ '와일드이펙트' 저자 유광선 한국평생교육원 대표와 김명수 인물인터뷰전문기자(오른쪽)     ©

  

유광선 대표는 학구열도 뜨겁다. 대전과 서울을 오가면서 사업가로 명강사로 바쁜 와중에도 20182월 한남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논문 제목이 소상공인 재교육 참여에 열망과 공동체 의식이 미치는 영향이다.

긍정의 기운을 심어주고 행운을 부르는 노래를 3(와일드이펙트 1,2,3)이나 직접 작사­작곡했다. 노래를 듣기만 해도 즐겁고 흥이 난다.

지나온 길 되돌아 생각하니 감사 그리고 기쁨 흘러넘쳐/ 삶의 에너지 삼아 꿈 키우고 바라고 원하는 것 꼭 이루리.

가사의 일부 내용이다. 용기와 희망이 샘솟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주는 와일드이펙트 내용이 노랫말 가사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간절히 원하고, 생생하게 상상하라! 뜨겁게 공부하고, 당당하게 선언하라! 100의 트리오(300) 실천으로 성공스토리를 만들어나가는 유광선 대표가 세상에 외치는 말이다.

  

<김명수/인물인터뷰전문기자 people365@naver.com>

 

* 이 기사는 인물뉴스닷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inmulnews.com/sub_read.html?uid=6242&section=sc39&section2=)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제주 산방산 주변 유채꽃 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