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자로 풀어쓰는 ‘다시쓰는 인물사전’ 전자책으로 나왔다

도전한국인본부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 아시아 중심의 세계 4대 인물대전

챌린지뉴스 | 입력 : 2019/08/22 [17:15]

500자로 풀어쓰는 다시쓰는 인물사전이 최근 전자책으로 출간되었다. ‘다시쓰는 인물사전은 인물의 단순한 약력, 프로필이 아니라 500글자 이내로 압축 정리한 스토리텔링 인물소개이자 3분물 미니 인생다큐, 미니인터뷰다.

   

 

반기문, 세종대왕, 김구, 김태연, 타이거 우즈, 송해, 임권택, 버락 오바마, 정근모, 방탄소년단, 손흥민, 유재석, 오준영 등 유명인사, 톱스타부터 주부 유튜버, 개인택시 기사에 이르기까지 직업, 신분, 국적, 피부 색깔이 다양하고 천차만별인 남녀노소 인물 100명을 책에 실었다.

 

인터넷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실시간 소통이 이루어지고 짧은 글을 선호하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하여 1명당 500글자 이내로 소개한 점이 이 책의 특징이다.

 

다시쓰는 인물사전은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등 세계 3대 인명사전에 착안하여 기획한 도전한국인본부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로 아시아 중심의 세계 4대 인물대전이다.

 

500자 인물사전 원고를 바탕으로 3분을 넘지 않는 오디오인물사전, 영상인물사전, CF인물사전, 글로벌(----불어) 인물사전 등 활용방안이 무궁무진한 멀티미디어 토털 미래형 콘텐츠다.

 

저자(김명수, 조영관)는 다시쓰는 인물사전 제 1권을 시작으로 도전미디어그룹매체인 인물뉴스닷컴과 챌린지뉴스에 다시쓰는 인물사전등재 기사를 쓰고 100명이 채워질 때마다 장기프로젝트로 계속 전자책 시리즈 출판과 종이책 발간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인물 선정기준은 유명세나 인지도가 아니라 가치와 도전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인종, 국적을 초월하여 전 세계 인물 누구라도 등재가 가능하도록 문을 활짝 열어놓았다.

 

책에 등장하는 인물의 목차를 실명의 가나다 순서로 실은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다.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하는 이 책을 통해 사람 위에 사람 없고 사람 아래 사람 없이 모두가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가 조금이라도 확산되기를 기대해본다.

 

e북 전문출판사 북퍼브에서 펴낸 다시쓰는 인물사전은 전자책 전문 유통사 리디북스(https://ridibooks.com) 등에서 검색 및 구매가 가능하다.

종이책 판매유통은 도전한국인본부(010- 7181- 0708)에서 총괄 대행한다

 

<박종운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기사
추석 연휴 이색 모임 화보